2025/02/06 4

추울 때 느껴지는 통증, 혈관 막아버리는 "죽종,

80세 남성 A씨는 최근, 산책 중에 가슴이 조이는 듯한 심한 통증을 여러 차례 느꼈다.이상을 느낀 그는 대학병원 심장혈관센터를 찾았고, 검사 결과, 관상동맥(심장혈관)에 커다란 ‘죽종’이 생겼다는 진단을 받았다.크고 단단한 죽종이 많은 혈관을 침범해 수술적 치료가 필요했으나A씨가 고령이고 고혈압과 당뇨병 등 기저질환이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다행히 A씨는 ‘회전죽종절제술’이라는 시술을 통해 죽종을 제거할 수 있었고현재는 정상적인 혈류를 확보해 흉통이 느껴지지 않는 상태다. 죽종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봤다.◇죽종, 혈관 내 단단한 콜레스테롤 덩어리겨울철에는 기온이 낮아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급성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 환자가 증가한다.최근에는 고령화로 인해 심장에 피를 공급하..

유익한 정보 13:33:34

★성욕 줄어든 게 ‘이것’ 많이 먹은 탓일 수도.

장기간에 걸쳐 과음하면 성욕이 저하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음주가 몸에 해롭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런데 음주를 즐기더라도 그 악영향이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음주량 조절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전문가들이 꼽은 ‘과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증상’을 소개한다.◇항상 피곤함시도 때도 없이 피곤하다면 음주량을 줄일 필요가 있다. 과음은 수면을 방해해 피곤함을 증가시킨다. 술을 마시고 나면 알코올이 위와 소장에서 혈류에서 흡수된 후 밤새 천천히 대사된다. 이로 인해 술을 마신 사람들은 잠에서 더 자주 깨고 알코올의 탈수 효과로 인해 다음날 피곤함을 많이 느끼게 된다. 신체가 알코올 대사에 집중하면서 자는 동안 뇌가 제대로 휴식하지 못해 피..

유익한 정보 09:35:52

★"심장병 막고 쾌변까지" 매일 '이 과일' 한 줌, 놀라운 일 생겼다.

[정심교의 내몸읽기][편집자주]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입니다. 작은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소중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지난해 하반기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건강 기사를 갈무리해 소개합니다.푸룬 100g엔 10알 정도로, 하루 한 줌만 먹어도 심장·혈관·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 될 수 있다. /사진=캘리포니아푸룬협회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영국의 국영 의료서비스(NHS)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연간 비용은 70억 파운드(한화 약 12조8620억원) 이상에 달한다.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은 'LDL(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이다. LDL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며 혈관 내벽에 쌓여 혈류를 방해하고 ..

약초의 효능 09: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