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0

★‘이 영양제’ 너무 많이 먹었더니 최악 통증 신장결석 생길 수도.

결석 예방 위해 물 자주 마셔야비타민C는 물에 녹는(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몸속에서 농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영양제 복용 시 물 없이 먹으면 좋지 않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소변이 농축되면서 신장결석을 만드는 물질들의 농도가 높아져 결석이 생기기 쉽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이다. 몸의 산화(손상-노화 등)를 막아 면역력 유지, 발암물질 억제에 도움이 된다. 감귤, 키위 등에 많지만 요즘엔 간편한 영양제 형태로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비타민C 영양제는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소변을 통해 배출이 잘 되어 다른 영양제에 비해 부작용이 적다. 다만 너무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이 생길 위험이 있다. 이..

유익한 정보 17:23:11

"걱정거리 투성이라면?"...심신 편안해지는 식품들 즐겨볼까?

권순일 기자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와 호박씨 등 씨앗류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걱정 없는 인생을 바라지 말고, 걱정에 물들지 않는 연습을 하라.”, “걱정은 고민을 자청하는 것이다.”, “걱정이란 내일의 구름으로 오늘의 햇빛을 가리게 하는 것이다.”걱정거리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이런 명언들은 삶의 지침이 된다. 걱정이란 안심이 되지 않아 속을 태우는 것을 말한다. 여러 가지에 마음이 쓰이는 감정이며, 이미 일어난 일이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계속 반복해 생각하는 것으로 불안의 일종으로 볼 수도 있다.물론 걱정 자체가 나쁜 것만은 아니다. 오히려 걱정이 전혀 없는 사람은 발전하기 어렵다고도 한다. 그러나 걱정을 해결..

유익한 정보 17:22:55

심장의 별명 : 염통(소금통)

◇심장의 별명 : 염통(소금통)◇ 사람의 심장을 염통(소금통)이라고 합니다. 심장암은 없습니다. 아마 소금 덕인 것 같습니다. 소금은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암염 또는 정제염과 우리나라와 같은 갯벌에서 만드는 천일염이다. 미국에는 천일염이 없고, 모두가 암염이나 정제염 뿐이다. 암염이나 정제염은 미네랄이 없는 순수 염화나트륨(Nacl)이다. 이 암염이나 정제염은 미네랄이 없다.소금을 많이 먹지 말라는 이론은 바로 이 암염과 정제염을 말하는 것이다. 인간의 몸속에 필요한 것은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이다.당연히 미국 의사들의 이론은 소금을 먹지 말라고 하게 되어있다.한국의 의사들이 미국의학의 영향아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소금을 먹지 말라는 이론을 따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창조주의 섭리에 의하면 이 ..

유익한 정보 17:22:34

★남에게 베푸는 삶.

★남에게 베푸는 삶★ 어떤 농가에 한 거지가 구걸하러 왔습니다.농부의 밭에는 토마토,오이,가지등많은 열매가 있었습니다.그러나 욕심이 많은 농부의 아내는거지에게 썩어가는 마늘 줄기를 주었습니다.배가 고픈 거지는 그것이라도 감사했습니다.훗날 농부의 아내가 죽었을 때그녀는 천사에게 천국으로보내 달라고 애원했습니다.천사는 그녀에게 마늘 줄기를 내밀었습니다.그러나 그것은 썩은 것이었기 때문에농부의 아내는 천국으로 가는중에그만 줄이 끊어져지옥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톨스토이의 소설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우리는 자신안에 모든 것을 담아두려고 합니다.바다가 내 것이고공기와 땅과 하늘이 내 것인데왜 굳이 손 안에 담으려고 하십니까?내 안의 모든것을 강물에 흘려 보내십시오.우리가 이 세상 소풍을 마치고 하늘로 가는 날,분..

자유게시판 16:01:39

★종양 전문의가 꼽았다! 새해 건강 확실히 챙기는 ‘다섯 가지’ 비결.

장시간 앉아있을 때는 틈틈이 뒤꿈치를 들어올려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근육을 자극하는 게 좋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미국 뉴저지 보건부 방사선종양학 전문의 니콜 사피에 박사가 폭스 뉴스에 ‘새해에 더 건강해지는 방법 다섯 가지’를 공유했다. 새해를 맞아 생활습관을 가다듬고 건강을 위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보자.1. 정기적인 건강검진나이가 들수록 여러 질병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연령대별로 중점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항목은 다음과 같다.▶10~20대=비만도 검사, 혈압 검사, 혈액 검사, 흉부 촬영▶30대=기본 건강검진, 가족력에 따라 암 검진 추가, 여성의 경우 유방암 검사▶40대=5대암검진(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간암), ..

유익한 정보 15:50:32

하품이 자주 나오는 증상

하품이 나오는 이유內經曰 腎爲欠내경에 이르기를 하품은 신(腎)에서 나오는 것이다.○ 難經曰 腎病面黑 善恐數欠난경에 이르기를 신병(腎臟)은 얼굴빛이 검고 잘 두려워하며 하품을 자주한다.○ 黃帝問曰 人之欠者 何氣使然황제가 말하기를 "사람에게는 어떤 기운으로 하품을 하게 하는가" 하고 물었다.岐伯對曰 衛氣晝行于陽 夜行于陰 陰者 主夜 夜則臥기백(岐伯)이 답하여 말하기를 하품은 위기(衛氣)가 낮에는 양(陽)에 돌아다니고 밤에는 음(陰)이 돌아다니니 음(陰)은 밤을 주관하여 밤이 되면 눕는다.陽者 主上 陰者 主下 故陰氣積于下 陽氣未盡 陽引而上 陰引而下 陰陽相引 故數欠又曰양(陽)은 오르는 것을 주관하고 음(陰)은 내리는 것을 주관하므로음기(陰氣)가 밑으로 쌓여있을 때 양기(陽氣)가 다하지 않으면 양(陽)은 끌어 올리..

유익한 정보 15:42:18

감기에 좋은 음식 8가지

○ 목이 아플 때- 대추와 생강 : 감기엔 뜨거운 성질의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은데,생강이 대표적이다.생강은 가래, 기침, 감기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또한 대추는 이뇨작용과 함께 기침을 멎게 하는 작용을 한다.대추와 생강을 함께 차로 끓여 목이 칼칼하고감기 기운이 있을 때 뜨겁게 마시면 효과적이다.단, 생강 껍질은 차기 때문에 생강은 반드시 껍질을 벗겨야 하며,돌 전의 아이에게는 생강 향이 너무 강하므로 그리 적합하지 않다.- 매실 : 매실의 유기산은 목 감기 증상에 좋은 작용을 하며,피로의 산물인 젖산을 분해시켜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푸른 매실을 물에 깨끗히 씻어 설탕에 재놓았다가 우러나오는 물을 마시면 된다.- 귤 : 목이 아플 때 먹으면 좋다.그늘에 잘 말린 귤 껍질로 차를 끓여 아이..

유익한 정보 15:34:11

개회상황버섯 효능

개회상황버섯 효능당뇨와 혈압강하에 아주 좋은개회상황 버섯~개회상황버섯에는 혈압낮추는 작용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과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암세포 증식 억제~개회상황버섯은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암세포 파괴를 돕습니다.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대장암, 소화기 암 등에 효과적입니다.~간의 해독작용~개회상황버섯의효능으로 간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상황버섯을 꾸준히 복용하면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면역력 향상~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항암효과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개회상황은 가래를 삭히는 작용이 있어 기관지 천식에..

버섯 13:40:03

걷는 속도 = 심장 건강?" 전문가가 말하는 진실

조세일보◆…[사진=클립아트 코리아]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비결은 어쩌면 조금 더 빠르게 걷는 것일지도 모른다. 최근 나온 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빠르게 걷는 사람들은 천천히 걷는 사람들보다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빠르게 걷는 것이 심부전 위험을 약 34% 감소시키는 것과 연관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그렇다면 심장을 보호하는 것이 정말 단순히 걸음걸이를 빠르게 하는 것만으로 가능한 일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생각보다 복잡하다.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의 심장 전문의 애시시 사라주(Dr. Ashish Sarraju) 박사는 이 문제에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걷기 속도와 심장 건강의 관계걷기 속도와 심장 건강에 대한 이론은 심장학의 기본 원리 중 하나를 반영한다..

유익한 정보 13:36:51

독감은 '독한 감기' 절대 아니다…완전히 다른 병

독감은 감기와 완전히 다른 질병이다.최근 국내 독감 환자가 급격히 늘면서 비상이 걸렸다.질병관리청은 지난해 12월 22~28일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가 외래환자 1000명당 73.9명으로 3주 전인 49주차(7.3명)보다 10배 이상 늘었다고 했다. 2016년 이후 8년 만에 최대 수치다.학교로 치면 한 반에 최소 3명은 독감 때문에 결석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흔히 독감을 일반 감기보다 조금 더 심한 '독한 감기'라고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감기와 독감은 원인, 증상, 치료법이 다르다.감기는 사계절 내내 걸릴 수 있지만 독감은 겨울에 걸린다. 또한 감기는 추위와는 관련이 없으며 면역력이 약해지면 걸린다.감기에 걸리면 콧물이 나고 기침을 하며 열이 난다. 합병증 가..

유익한 정보 13: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