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4

★아침부터 단백질 보충제? 달걀-북엇국-고등어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

단백질 얼마나?...북어 73.18g vs 닭가슴살 22.97g vs 고등어 20.2g북엇국을 짜지 않게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근육을 지키면서 살을 뺄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단백질은 세끼에 나눠서 적정량 먹어야 한다. 몸에 좋다고 한 번에 과식하면 효율이 떨어진다. 공장에서 만든 보충제 대신에 아침에 자연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할 순 없을까? 비싼 식품을 찾을 필요 없다. 주위에 흔한 달걀에 북엇국, 고등어 조림-구이를 만들어보자. 공장에서 만든 가공 성분을 최소화하여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단백질 얼마나?...북어 73.18g vs 닭가슴살 22.97g vs 고등어 20.2g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북어 100g에는 단백질이 73.18g이나 들어 있다. '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 1..

유익한 정보 10:23:09

★80년째 일하고 있는 102살 할머니, 평생 ‘이것’ 지켰다 건강 비결 뭐였을까?

[해외토픽]멕시코에서 사는 데보라 스제클리(오른쪽)는 102세의 나이에도 활발하게 일하고 있어 화제를 모았다. /사진=뉴욕 포스트 102세의 나이에도 활발하게 일하고 있는 멕시코 할머니의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데보라 스제클리(102)는 80년 넘게 건강하게 일을 하고 있다. 데보라는 1940년 남편과 함께 헬스 리조트를 오픈했으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리조트에서 근무하고 있다. 데보라는 아직까지 은퇴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는 비결로 그는 “운동을 포기한 적이 없다”며 “ 운동 종목은 상관없고, 그저 땀이 나고 심박수를 높이는 운동이면 된다”고 말했다. 데보라는 건강한 식단도 강조했다. 어릴 때부터 페스카테리언(Pes..

유익한 정보 10:16:46

꿀벌에 쏘이면 아프지만 건강 지켜주는 놀라운 힘

◎ 보통 사람들은 꿀벌이 쏘면 아프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꿀벌의 독인 봉독은 다양한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류마티스 관절염, 기관지 천식,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라 발표되면서 봉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 하지만 봉독은 강력한 약물이기 때문에 무단으로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어요. 봉독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봉독의 작용과 효능, 그리고 주의사항을 꼭 알아야 하고요. 봉독의 작용과 효능 ◎ 봉독은 꿀벌의 꼬리 끝에 있는 독선에서 분비되는 투명한 액체이예요. 약 40여 가지 이상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쓴맛과 매운 맛을 가지고 있어요. 봉독의 주요 작용과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염증 ..

약초의 효능 10: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