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2 4

통마늘은 구워 드시거나 라면에 투입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안성재 셰프가 선보인 통마늘라면이 화제다. 최근 안 셰프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통마늘을 넣은 라면 레시피를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3주 만에 조회수 97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안 셰프의 레시피를 따라한 이들은 "마늘을 넣지 않은 일반 라면보다 감칠맛과 구수함이 높다" "마늘의 진액이 녹아 나와 깊은 맛이 난다" 등 반응을 보였다. 맛 외에 영양학적으로는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아본다. 영양학적 측면은?...마늘 껍질은 알맹이보다 식이섬유‧폴리페놀 등 풍부해 통마늘라면의 핵심은 이름 그대로 통마늘이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뿌리와 머리 부분을 자르고 프라이팬에 올려 양면을 타지 않게 굽는다. 이후 냄비에 물을 끓인 뒤 ..

유익한 정보 2024.10.12

★채식 좋지만, 65세부터는 ‘이것’ 꼭 먹어야 고기 아니다.

중년까지는 채식을 실천하면 질병 발병 위험이 낮아지는 등 건강 효과가 있지만 65세 이상에서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중년까지는 채식을 실천하면 질병 발병 위험이 낮아지는 등 건강 효과가 있지만 65세 이상에서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마린다대 연구팀이 성인 8만8400명을 약 11년간 추적 관찰했다. 참여자들은 섭취하는 식단에 따라 ▲비채식주의자 ▲반채식주의자(채식 위주로 식사하되 가끔 육류나 해산물 섭취) ▲생선을 먹는 채식주의자 ▲유제품과 달걀을 먹는 채식주의자 ▲비건으로 분류됐다. 추적 관찰 기간동안, 1만2515명이 사망했다. 분석 결과, 채식주의자는 비채식주의자보다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1% 낮았다..

유익한 정보 2024.10.12

10월 제철 음식 7가지

[10월 제철 음식(飮食) 7가지]수확의 계절 가을에는 각종 곡식, 채소, 과일 등 제철 음식이 풍부하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질 때 섭취하기 좋은 10월 제철 음식에는 전어, 늙은 호박, 무, 홍합, 고구마, 사과, 배 등이 있다. 이 음식들에 대한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알아보기로 한다.1. 전어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전어는 그만큼 맛이 뛰어난 데요. 또한 열량이 낮고 칼슘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전어는 윤기가 나고 배는 은백색, 등은 초록색 빛을 띤 것이 싱싱하다고 하니 구입 시 참고하세요.2. 늙은 호박 가을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호박입니다. 특히, 늙은 호박은 이뇨 및 해독작용을 도와 부기 치유에 효과적인 것으..

유익한 정보 2024.10.12

★‘살 쪘다 빠졌다’ 반복하는 중년, 치매 빨리 온다.

클립아트코리아 중년 때 체중이 오르내리는 현상을 자주 겪고, 그 변동 폭이 크면 조기 치매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분당서울대병원 입원전담진료센터 류지원 교수, 서울대병원 의공학과 윤형진 교수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에 등록된 국내 40세 이상 65세 미만의 건강검진 수진자 360만여 명의 자료를 분석해 체중이 반복적으로 오르내리는 이른바 ‘체중 사이클’과 조기 치매 발생의 관계를 연구했다. 중년기 이후에서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는 건강상 적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다. 급격한 체중의 증가 혹은 감소는 암, 심혈관질환, 당뇨병, 면역력 저하, 골다공증 등 다양한 중증 질환, 치매 등 인지장애와의 연관성이 깊고, 체중 변동이 클수록 사망률 또한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 중년 이..

유익한 정보 2024.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