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0 5

아침 너무 적게 먹어도 뱃살 쪄

===25.1.7 코메디 닷컴 입력기사 / / "너무 적게 먹어도 뱃살 쪄?"...아침밥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고?하루 섭취 칼로리의 20~30%만 먹어야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지만 음식의 양과 품질에 따라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영양, 건강 및 노화 저널(Journal of Nutrition, Health and Aging)》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의 양과 영양 품질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심장병 위험이 있는 노인에게는 더욱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스페인 델마르병원의 연구진은 대사 증후군을 앓고 있는 55~75세 성인 383명의 아침 식사 습관과 건강 지표를 추적했다. 대사 증후군은 고혈압, 고혈당, 허리 주변의 과도한 체지방..

유익한 정보 09:48:46

건강차(茶) 총정리

🍵 병을 낫게 해주는 기막힌 건강차(茶) 총정리 🍵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차가 생각나는 오늘 같은 날~옛 선조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건강차들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겨울철 증상에 맞는 따뜻한 차, 틈틈히 챙겨 드시고 건강한 삶 누리시길 바랍니다~^^ 🙏🙏1. 항암에 좋은 차 감초차,마름차,율무차.옥수수차,산수유차,영지차,표고차,오갈피차,쑥차 2. 피로회복에 좋은차만삼차,더덕차,박하차,검정콩차,녹차,매실차,오미자차,인삼차,두충차 3. 기관지염에 좋은차도라지차,모과차,민들레차,비파차,살구차,감초차,더덕차,잔대차,진달래차,질경이차,뽕잎차,박하차 4. 간(간장)에 좋은차들국화,구기자,두충,들깨,모과,뽕잎,산딸기,산수유,새삼,오갈피 5. 진통에 좋은차계피차,들국화차,치자차,칡차..

영양만점 차 09:48:28

"속쓰릴 때 뭐 먹지?"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하는 음식.

위식도 역류질환, 음식 때문에 울고 웃을 수 있어속쓰림은 식사 후 흔히 발생하는 가슴 통증으로, 주로 위산 역류로 생긴다. 음식에 의해 위식도 역류질환이 완화되거나 악화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속쓰림은 식사 후 흔히 발생하는 가슴 통증으로, 주로 위산 역류로 생긴다. 만약 자신이 식사 후 자주 속쓰림을 겪는다면, 이는 만성적인 위식도 역류질환(GERD)의 신호일 수 있다. 만성적인 질환으로 평소에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음식을 통해서라도 평소 위식도 역류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 미국건강 전문매체 헬스(Health)의 자료를 바탕으로, 속쓰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소개한다.속쓰림을 완화해주는 음식 4꿀= 꿀은 산 역류를 관리하는 데 다양..

유익한 정보 08:58:05

★녹색 콧물은 위험하다? 콧물 색깔이 말하는 내 몸 상태.

사진=클립아트코리아콧물의 주요 성분은 물이다. 여기에 단백질, 나트륨, 세포 등이 결합돼 있으며 비강 통로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비염·감기 등에 걸리면 코점막은 병원균이나 알레르기물질을 내보내기 위해 콧물을 다량 분비시킨다. 대개 투명하지만 원인질환에 따라 양·점도·색상 등이 다르다.◇노란색 콧물노란색 점액은 면역 체계가 감염과 적극적으로 싸우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감염 원인 물질을 공격하기 위해 보내진 백혈구는 죽고 점액에 황색을 띠는 효소를 내뿜는다. 이는감기,독감,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 체내에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녹색 콧물녹색 점액은 면역 반응이 강해졌을 때 나타난다. 녹색을 띠는 이유는 백혈구의 일종인 호중구에서 생성되는 ‘미엘로퍼옥시다제’라는 효소..

유익한 정보 08:57:51

"잠 잘 자려면?"...취침 1시간 전 '이 과일' 먹어라?

정은지 기자 키위를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잠 못드는 밤이 괴로운 사람들이라면, 잠자리 들기 한 시간 전 키위를 먹어 보는 것은 어떨까? 키위를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최근 '영양(Nutrients) 저널'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아일랜드 연구진은 15명의 엘리트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진행했다. 한 달 동안 각 참가자는 취침 1시간 전에 키위 두 개를 섭취했다.그 결과 운동선수들은 평균적으로 매일 밤 수면 시간을 53분 늘릴 수 있었다. 수면 효율성도 크게 증가해 86%에서 93%로 상승했다.이에 대해 연구진은 "단순히 잠을 ..

유익한 정보 08:57:34